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아 필수앱 똑닥 멤버십알아보기 가족 공유하기

by 머니클래스10 2023. 9. 4.


똑닥어플은 무엇인가

몇 가지 유용한 앱 중에서 아이키우며 꼭 필요한 필수앱을 소개합니다. 똑닥어플은 병원 예약을 앱으로 접수하고 병원에 방문시 기다림없이 진료를 볼 수 있는 앱입니다. 워낙 많이 사용하는 앱이라서 아이를 키우는 분들은 모두 있을 법한 어플입니다.
그 동안 사용해오던 똑닥어플이 23년 9월 5일부터 똑닥 멤버십을 론칭하고 유료화가 된다고 합니다.
똑닥어플로 접수하면 집에서 병원예약 후 대기인원을 확인하고 집에서 병원 거리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대기인원이 10명 안팎일 때 출발하면 시간이 잘 맞습니다. 만약 바로 병원에 가서 접수하고 대기를 한다면 기본 한두시간은 기다리면서 시간을 허비하게 될 것입니다.

똑닥 멤버십이란

기존까지 예약과 접수가 가능했지만 9월 4일을 마지막으로 9월 5일부터는 멤버십 회원만 똑닥 접수·예약 가능합니다. 똑닥 멤버십 사전 신청을 한다면 2달의 무료 혜택이 적용되고  만약 해지를 하고 싶다면 사전 신청 후, 언제든지 마이페이지에서 멤버십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전 신청 후, 회원탈퇴를 하게 될 경우 에는 정기결제가  취소되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9월 5일부터 멤버십 구독 혜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무료 이용 서비스는 병원 검색, 실시간 대기자수 확인, 현장접수 후 내 순서 확인, 커뮤니티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료 이용 서비스는 접수·예약,  멤버십 구독은 월 결제와 연 결제 중 선택, 똑닥 멤버십 이용권 아이콘, 월간 이용권 : 월 1,000원(VAT 별도), 똑닥 멤버십 이용권 아이콘, 연간 이용권 : 연 10,000원(VAT 별도), 횟수 제한 없이 병원 접수·예약 이용, 엄마, 아빠 중 한 명만 구독하면 가족 다 같이 이용 가능, 멤버십 결제한 성인1과 공유한 성인1과 그리고 미성년 자녀 수 제한 없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신청은 2개월 후 첫 정기결제가 시작됩니다.
8월 2일 ~ 9월 4일까지 지금 신청하면 2개월 후 첫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멤버십 결제는 12개월 결제와 1개월 결제 두가지가 있고 금액은 12개월은 연간 10000원을 결제하면 되고 1개월은 매달 1000원의 결제를 하게 됩니다.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무료 지원 정책

그렇다면 저소득 계층은 어떻게 하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똑닥 멤버십 무료 지원 정책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똑닥의 병원 접수∙예약 기능이 멤버십 전용으로 변경된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께서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의 경우, 똑닥 멤버십 비용 또한 부담으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도한 이런 부분이 걱정이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되었습니다.
멤버십 지원 대상은 (증빙서류 기준 상) 기초생활수급자 본인이라면 똑닥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1:1 상담을 통해 최소한의 증빙자료 확인 후 멤버십 연간 이용권을 제공해드립니다.

가족 연동 기능 이용하기

2023년 5월 17일부터 가족 간 자녀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가족 연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녀의 정보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우리 아이가 언제 마지막으로 병원에 갔는지와 어떤 병원에, 어떤 선생님께 진료를 받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족 연동을 하면 우리 아이의 진료 내역이 전부 공유되어 가족끼리 공유가 되고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족 계정 공유는 똑닥앱에서 가능합니다.
① 마이페이지 > 가족 관리 > 공유계정 추가를 순선대로 클릭해 따라갑니다.
② '초대코드 생성하기'를 클릭하여 초대 코드를 발급받습니다.
③ 카카오톡으로 초대할 공동양육자에게 코드를 전송을 합니다.
④ 배우자가 똑닥 가입 후 코드 입력합니다.
똑닥 어플은 엄마와 아빠, 엄마와 할머니, 아빠와 할아버지 등등 나와 공동 양육자 1명까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단, 자녀의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가족 연동이 되면 진료내역, 건강피드 내용을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한가지 유의할 점은 건강피드의 경우 자녀가 본인과 공동 양육자에게 모두 등록되어 있는 경우 연동되지 않습니다.)

#똑닥 #똑닥멤버십 #똑딱 #똑닥유료화